
변화하는 대입진학지도에 리더교사가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기 위한 방편이다.
대입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리더교사는 예술․체육 분야 등 5개 영역 13개 분과로 구성했다. 이들은 △진학상담 자료 개발 △대입 전형 분석 △진학 연수 및 행사 운영 지원 등 대입진학지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학교 교사와 학생에게 도움을 줄 계획이다.
5일 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진행한 행사에는 도교육청 진학담당자를 비롯해 2025년 새롭게 위촉한 리더교사 18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2025학년도 리더교사 운영 방향 안내 △2026학년도 및 2028학년도 대입 전형 주요 사항 소개 △대입진학상담의 이해와 방법 등을 설명했다.
전문분과별 협의 시간에는 도교육청 추진 일정에 맞춰 △분과별 대입 진학자료 개발 △동영상 진학 교육 연수 자료 개발 △진학 상담 프로그램 제작 △진학 연수 및 행사 운영 지원 논의가 이뤄져 학교와 학생의 대입진학지도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김영숙 도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올해는 수시 선발 비율 증가는 물론 학교폭력 조치사항 반영 의무화 그리고 대학 학과별 수능 과목 지정 폐지 등 대학입시가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다”며 “최고의 선생님들이 학생·학부모·교사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진학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이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