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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일본에 무너 팝업스토어 운영
나고야·삿포로·오사카·후쿠오카 이어 요코하마·도쿄 팝업스토어 운영
무너 글로벌 인지도 강화·현지 소비자 반응 기반 라이선싱 수출 기대
양준규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5-04-10 09:52:36
▲ LG유플러스가 대표 캐릭터 무너를 일본 6개 도시에 선보인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회사의 대표 캐릭터인 ‘무너’를 앞세워 글로벌 IP(지식재산권)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첫 타깃으로 캐릭터 강국으로 꼽히는 일본 현지에서 무너를 소개하는 팝업 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오픈해 캐릭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10일 LG유플러스는 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일본 요코하마에 위치한 쇼핑몰 ‘로프트’에서 무너 관련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요코하마 이후에는 도쿄 이케부쿠로(5월2일) 로프트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일본 현지 팝업스토어 운영은 2월부터 본격화됐다. LG유플러스는 2월20일 나고야 사카에를 시작으로 △삿포로 모오큐(3월10일) △오사카 우메다(3월20일) △후쿠오카 텐진(4월7일) 등에서도 순차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현재까지 일본 팝업스토어 누적 방문객은 4만여 명이다.
 
2020년 처음 공개된 무너는 도전하며 성장하는 사회 초년생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LG유플러스의 인기 캐릭터다. 무너는 긍정적인 스토리로 초등학생부터 직장인까지 폭넓은 팬층을 확보했으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라이선스 매출과 굿즈 판매가 늘어나며 5년 만에 관련 매출이 45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LG유플러스는 무너를 중심으로 한 캐릭터 IP를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기 위해 꾸준히 해외 진출을 타진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라이선싱 엑스포’에 참가하고 일본 오사카와 도쿄 등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무너를 선보였다.
 
특히 지난해 도쿄 시부야109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가 현지 1020세대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데 힘입어 올해부터는 팝업스토어 지역을 일본 6개 도시로 확대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일본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무너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현지 소비자 반응을 기반으로 라이선싱 수출과 국내 사업 활성화 기회도 모색할 예정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 담당은 “무너 글로벌 팝업스토어 운영은 단순 매출 확대를 넘어 해외 IP 수출 및 국내 사업 활성화의 기반을 다지기 위한 전략적 시도”라며 “앞으로도 무너를 세계적인 캐릭터 브랜드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브랜드 경험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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